homejoinloginsitemap
유치원소개 교육프로그램 강남중앙침례교회 부설 강남유치원 우리반이야기 알려드려요
   
 
프로그램
교육활동장면
 
 



1. 유치원 교육과정을 근간으로 의사소통 영역, 신체 운동 건강 영역, 예술 경험 영역, 사회관계 영역, 자연탐구 영역을 통합하여 계획 운영합니다.

2. 유아를 위한 교육계획은 영역별로 제시된 Ⅰ Ⅱ 수준, 공통 수준간의 교육내용을 유아의 발달 단계나 이해 수준을 고려하여 구성 운영합니다.

3. 교육활동은 본 원의 교육이념과 목표, 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 활동의 계열성 등을 고려하여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교육 계획으로 작성 운영합니다.


강남유치원 교육프로그램은 반일반 프로그램과 연장ㆍ특성화반 프로그램, 방과후 과정반 프로그램으로 구분됩니다.
반일반 프로그램은 연령별로 만 3세, 만 4세, 만 5세 프로그램이 있고, 방과후과정반은 만 3, 4, 5세 혼합연령의 프로그램입니다.
반일반
사랑반 (만3세)
- 생활주제중심 교육과정, 미니 프로젝트수업, 종이접기 활동,
   창의력 발상미술활동
기쁨반, 믿음반 (만4세)
- 프로젝트 수업, 한자 교육, 생태교육, 미술 교육,
   악기교육(핸드벨), 만4세 특색교육 (역사이야기)
온유반 (만 5세)
- 프로젝트 수업, 창의력 두뇌 개발 활동, 명화감상 교육,
   악기교육(밤벨, 멜로디언), 만5세특색교육(역사이야기), 초등대비
09:00~14:00
특성화반
영어, 한글ㆍ수, 미술, 실험과학
14:00~14:50
방과후과정반
생활주제중심 교육과정(반일반 연계 심화 활동), 동화를 통한 문학적 접근
14:50~20:00


등원
등원은 유아들이 유치원에 도착한 후에 옷과 가방 등 소지품을 개인 보관함에 정리한 다음 교사 및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일과 계획
일과계획은 교사와 유아가 함께 하루의 일과를 계획하는 시간입니다.
전날 각 영역에서 이루어졌던 놀이 중, 심화되거나 계속되는 활동, 생활주제에 따라 교사 가 안내하는 새 활동 및 교재· 교구, 유아들의 요구에 의해 계획되는 활동 등이 포함 됩니다.
자유 선택 활동
자유선택활동은 다양한 종류의 흥미영역별 활동 중에 자신의 요구와 흥미에 따라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계획·수행하며 평가하는 시간이다. 각 흥미영역은 쌓기, 언어, 역할, 미술, 수, 조작, 과학, 음률영역 등으로 구성되며 때에 따라 영역이 축소 및 확장되기도 합니다.
쌓기
언어
역할
다양한 블록을 이용하여 마음껏 쌓고, 부수며 재구성해보는 과정에서 유아들은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르고 모양, 크기, 공간 개념을 형성합니다. 유아들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며 의사소통을 바르게 하는 태도와 습관을 형성해 갈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의 역할을 연장하고, 그 밖의 역할도 해 봄으로써 내면적인 욕구표현· 자아성취감· 책임감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미술
조작
과학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유아가 창의적으로 그리기, 만들기, 종이접기, 점토 놀이 등을 통해 감각활동 및 표현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유아의 흥미와 자발적인 활동을 유발시키는 조작놀이를 통하여 소근육 발달 및 눈과 손의 협응력, 창의적 구성능력을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유아들은 주변세계에 대해 무한한 호기심과 측정할 수 있는 사물을 선정하여 실험과 관찰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구로 활동하는 과정을 통해 탐구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음률
 
기초적인 수 개념, 즉 분류, 배열, 공간, 시간 및 보존 개념의 발달을 격려하며, 다양한 발견학습 방법에 참여함으로써 수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여러 가지 악기와 음악과 관련된 기기를 비치하여 유아들이 스스로 연주하고, 감상하며, 음을 탐색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음악을 가까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간식
간식은 성장발육기에 있는 유아에게 심신의 발달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는 시간입니다.
정리정돈
정리· 정돈은 자유선택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또는 일과활동을 정리하면서 자신이 사용한 놀잇감이나 교구를 제자리에 정돈하는 시간입니다.
집단 활동
일과 계획과 주제에 대한 토의를 위한 이야기 나누기와 동화, 동시, 동극과 같은 활동 및 게임 등을 하는 활동으로 활동 내용, 교사 대 유아 비율, 일과 등을 고려하여 대집단 또는 소집단으로 활동한다.
점심
점심은 유아의 영양과 신체발달에 적합한 식단에 따라 식사가 제공되며, 합리적인 식생활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길러주는 시간입니다.
일과 평가
하루의 일과를 끝내면서 가장 재미있고 즐거웠던 일, 속상하고 기분 나빴던 일들을 회상하며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서로의 행동을 돌아보는 시간입니다.


특성화반 특색 프로그램
한글 수
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라 효과적으로 한글과 수를 학습할 수 있도록 1단계~ 10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교재로 학습합니다. 이 교재는 한글과 수를 재미있게 느끼도록 다양한 그림을 담고 있으므로 유아들이 집중력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또한 한글과 수 학습을 통해 이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유아의 표현력 및 논리력, 사고력이 길러질 수 있습니다.
실험 과학
누리과정의 자연 탐구 영역을 기본으로 하여 유아가 과학 동화와 개별 실험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직접 느끼고 원리를 찾아 낼 수 있도록 활동이 진행됩니다.
실험을 통하여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명과학, 환경과학을 자연스럽게 경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미술
미술 교육의 중심적 목표인 어린이의 창의성, 미적정서, 조형능력을 고루 배양 할 수 있도록 놀이 미술을 통한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미술의 다양 영역들의 풍부한 체험을 통해 정형화 된 사고에 자극을 주어 잠재되어 있는 생각들을 아낌없이 표출 하여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knk 영어 교육
교육 목표
1.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동기를 부여한다. 강요가 아닌 아이 스스로 적극적인 학습자가 되도록 한다.
2.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어린이로 키우도록 한다. 어느 곳에 있던지 복음을 영어로 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3. 민족과 인종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사랑을 실천할 수 지도자가되도록 한다.
세계어디에있는사람들과도교제할수있으며영어로의사소통을할수있도록 기본 표현능력에 중점을 둔다.
4. 미국 유치원 교과에서 중요시되는 파닉스 지식 습득에 중점을 둔다. 아이들이 그 깊은 뜻은 알지 못하더라도 문장을 읽을 때 비교적 정확한 사운 드를 만들어나감으로써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한다.
5. 자기조절학습능력을 발달시켜나간다.

* 매달 배부 되는 CD를 통해 부모님들과 가정에서 학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업 시간
요일
시간
월, 수, 금
14:00 ~ 14:50
수업 구성
및 내용
Home work Bible verse 가정통신문이 나가는 주(금요일)에는 숙제와 영어성경구절이 나갑니다.
(월요일 숙제검사)
두달에 한번 마지막 주 금요일:progress report 성적보고서 배부 The last Friday of every two months (두 달에 한번 마지막 금요일) :star's day(star sticker 받은 학생들에게 reward)
숙제와 수업성실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우수 학생 시상
Class 1.
Class 2.
A.B.C eggs
영어 뮤지컬
Disney